Browserify 5.0.0 릴리즈

브라우저에서 Node.js 스타일로 모듈을 실행할 수 있도록하는 빌드 도구인 Browserify 5.0.0이 릴리즈됐습니다. Semantic Versioning 규칙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버전 5.9.1 까지 나와있으며, Browserify의 내부적인 변환 처리를 크게 변경하고 있습니다.
Sementic Versioning이란 소프트웨어 관리시 문제가 되는 “의존성 지옥”을 해결하기 위해  깃헙(GitHub)의 공동 창업자인 톰 프레스턴-베르너(Tom Preston-Werner)가 작성하고 제안한 소프트웨어의 버전 지정 방식 또는 규칙을 말합니다.

주로 플러그인을 작성하거나 직접 Browserify를 사용하는 경우의 변경이 대부분이며, 커멘드 라인을 사용하는 경우는 – –standalone derequire 되지 않게 됐다는 점이 대표적인 변경 사항입니다. 5.0의 –standalone의 동작에 대한 차이점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Browserify 5.0에서 – -standalone일때 derequire 되지 않는다. | Web Scratch(일본어|구글번역)

또 Browserify의 처리에 대한 HOOK 방법이 5.0에서 도입한 Compile Pipeline(labeled-stream) 방식보다 더 유연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변경됐습니다. 그리고 labeled phases 가 도입되어 의존성 단계나 코드 생성 단계 등 각각의 transform stream이 레벨링되고, 해당 stream에 대한 처리를 plugin에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주요 기사

 

라이브러리

 
JSer.info를 번역하여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JSer.info는 JavaScript Weekly, Badass JavaScript, JsMag, A Minute With Brendan, The Changelog를 참고,  자바스크립트의 주요 소식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Research

UYEONG

사케와 힙합을 즐길 줄 아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2개의 댓글

김훈민 · 2014년 7월 29일 3:34 오후

오오오오오옷!

choi seung hak · 2014년 7월 30일 10:12 오전

항상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