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30.0 릴리즈

XHR 같은 생성자 함수는 지금까지 new 키워드를 선언하지 않아도 에러가 나지 않았지만, 이제는 new 키워드를 선언하지 않으면 TypeError가 발생합니다.

var req = XMLHttpRequest();
TypeError: Constructor XMLHttpRequest requires 'new'

Chrome for Android는 이미 삭제한 width=device-width 작성시 300ms 터치 지연 기능을 Firefox for Android나 FirefoxOS에서도 삭제했습니다.

Error 객체의 스택트레이스에 열 번호를 포함하도록 변경 됐습니다.

// ~ Firefox 29
a@file:///C:/example.html:19
// => Firefox 30 ~
a@file:///C:/example.html:19:13

 

파이어버그2.0 릴리즈

파이어버그2.0 에서는 구문 강조나 코드 완성 기능 등이 추가됐습니다. DOM 이벤트의 인스펙터, CSS 셀렉터 그리고  디버거에서 break 했을 때의 값과 함수가 반환하는 값 등을 툴팁으로 출력하는 기능이 보완됐습니다. 정규식을 사용하여 엘리먼트 검색 가능하도록 개선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파이어버그응 파이어폭스 개발자 도구와 Chrome의 개발자 도구로 인해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늦은감이 있지만 이제는 대부분 지원하는 개발자 도구의 기능을 구현한것 같습니다.
 

IE Developer Channel

IE의 개발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개했습니다.

IE에 향후 구현될 기능은 status.modern.ID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번 IE1의 개발자 프리뷰에서는 다음과 같은 WebDriver API, Gamepad API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Developer Channel FAQ에도 작성돼 있지만 Application Vartialization(App-v)에서 가상화 되어 실행되므로 성능 테스트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IE12의 내용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 What I’d like to see in IE12 – IEInternals – Site Home – MSDN Blogs 글을 참고하세요.
 

릴리즈

 

아티클

 

라이브러리

  • Collections for JavaScript : Map이나 Set 그리고 Heap같은 데이터 구조나 콜렉션 계열의 기능을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

 

도서

  • 프론트엔드 양성을 위한 교과서(일본서적)
    • 아마존 책 소개 글 :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는 주로 웹 브라우저와 시스템 사이를 중재하는 엔지니어로 Web을 다루는 기업에서는 일반적인 직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실제 개발의 영역이나 취급 기술은 회사 마다 다릅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지식을 이해해야 하는 프론트엔드 엔지니아의 마음을 충족하기 위해 프론트엔드 개발의 기초 지식이나 현직 엔지니어가 스텝업(?)하는데 필요한 기술 등을 설명합니다. 이 책을 통해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알아야할 지식이 어떤것인지 개괄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JSer.info를 번역하여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JSer.info는 JavaScript Weekly, Badass JavaScript, JsMag, A Minute With Brendan, The Changelog를 참고, 자바스크립트의 주요 소식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Research

UYEONG

사케와 힙합을 즐길 줄 아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