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JavaScript Interperter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가 V8에 관심이 생겨서 html5rocks.com의 “Performance Tips for JavaScript in V8″을 번역했다.
다른 일들에 치여서 지금은 V8 스터디를  그 언젠가로 미뤄둔 상태지만…  좋은 날이 오면 꼭 다시 V8을 공부해보고 싶다.
이 포스트는 Daniel Clifford가 2012년 Google I/O에서발표한  V8 위에서 돌아가는 JavaScript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향상을 위해 적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팁 중의 일부를 다루고 있다. 실제 발표 내용이 궁금해서 동영상을 찾아봤다. 처음에는 영어 리스닝 연습하겠다고 자막없이 봤는데, 하는 이야기가 내 귀에 전혀 들리지 않아서 결국은 유투브 캡션으로 자막달고 봐야했다는 슬픈 전설이 있다.
발표에서 Daniel Clifford는 좋은 성능을 얻기 위해서 어떤 테크닉에 집착하기보다는 우선 “문제를 명확하게 파악”할 것을 강조한다.  그리고 V8을 이해하면 문제를 좀 더 잘 파악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실제로 V8의 작동 방식을 잘 이해하고 코드를 작성함으로써 C에 근접한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음을 benchmark 결과로 보여주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원문 : http://www.html5rocks.com/en/tutorials/speed/v8/
번역 : http://www.html5rocks.com/ko/tutorials/speed/v8/
 
 
 


개발왕 김코딩

Howdy. Why so serious?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